상담자를 위한 노동상담매뉴얼 개정3판_7장 직장 내 괴롭힘 |
---|
|
7장 직장 내 괴롭힘 1. 직장 내 괴롭힘 개관 (1) 연혁 (2) 직장 내 괴롭힘 모형 2. 직장 내 괴롭힘의 이해 (1)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 (2) 직장 내 괴롭힘 정의 (3) 직장 내 괴롭힘 판단기준 (4) 직장 내 괴롭힘의 행위유형 3. 고객응대근로자의 보호 (1) 고객응대근로자란? (2) 고객의 폭언 등에 대한 조치 (3) 근로자 보호조치 4. 직장 내 괴롭힘 발생 시 조치 (1) 근로기준법 제76조의3에서의 조치 (2) 고용노동부 ‘직장 내 괴롭힘 판단 및 예방 대응 매뉴얼’ 및 ‘직장 내 괴롭힘 예방 대응 규정’에서의 조치 5. 외부기관을 통한 대응 (1) 고용노동부 (2) 국가인권위원회 (3) 검찰 또는 경찰 고소, 고발 (4) 민사상 손해배상 6. 직장 내 괴롭힘 상담 (1) 직장 내 괴롭힘의 특징 (2) 상담 시 유의점 (3) 입증자료 (4) 상담 체크리스트 |